웬만한 조건으로는 가입 불가최근 선 넘는 소개팅 어플 증가

이런 장점들로 인해 이성을 만나는 것에 어려움을 겪던 이들, 혹은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형의 조건에 해당되는 이들과 만나고 싶은 이들이 소개팅 앱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수십개 이상의 서비스들이 우후죽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내가 호감을 표시해도 상대방은 모른다고 안내가 뜨는데, 정확히는 아이템만 있으면 누가 날 골랐는지 알 수 있다. '소식'란을 보면 '당신에게 호감 있어요'와 '당신이 호감을 표시했어요'라는 2개의 갤러리가 있다. 내가 선택한 이성은 후자에, 나를 선택한 이성은 전자에 뜬다. 그리고 '버찌'라고 불리는, 이 앱의 가상화폐를 5개 쓰면 날 선택한 이성의 프로필을 볼 수 있다.

 

‘펫’이 맺어준 친구와 마음까지 통한다면 자연스럽게 만남으로 이어지는 거다. ‘코드 맞는 친구 찾기’를 표방하는 시그널은 반려견, 요리, 캠핑, 카페투어, 동네 친구 등 관심사에 따라 매칭을 해준다. 요즘 만남 앱들은 소셜 미디어 기능을 겸하는 것이 트렌드인데, 시그널 역시 앱 내 자기 소개란을 인스타그램처럼 꾸밀 수 있다. 내 관심사를 포스팅하거나, 그때그때 떠오르는 생각을 스토리에 올리는 게 가능하다.

 

아닐 수도 있지만 모두 나와 비슷한 나이 대의 여자분이 나왔다. 데일리시큐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한편, ‘당돌한소개팅’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이 국내에 도입된지도 벌써 십 년의 시간이 흘렀다.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이용자들은 데이팅 앱에 약 830억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적게는 3만원부터 많게는 5만원이상의 금액이 들어간다는 소리죠. 즉 부분 유료 소개팅 어플에서 10회이상 거절을 당했을 경우 오히려 완전 유료쪽으로 발길을 돌리는게 차라리 나을 수도 있습니다. 서울 부산 대전 대구 울산 경기도 창원 광주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서비스가 이용가능한데, 각 지역별로 자신의 거주지역 근처에 맞춰서 매칭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개팅 어플을 찾을때 사기가 아닐까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용해본 결과 어느정도 매칭도 잘되고 약속도 종종 잡히는것 같습니다. 데이팅 앱은 일명 '소개팅 어플'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고, 대화하도록 도와줘 많은 인기를 얻었다.

 

소개팅 어플의 규제가 허술할 수밖에 없는 현재로서는, 사용자의 신중함만이 ‘득’과 ‘독’을 가르는 최선책일 것이다. 전문가들도 소개팅 어플이 갖는 자유로움과 즉흥성이 오용돼 갖가지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일단 한번에 소개받는 숫자가 8명으로 많기 때문에 나를 선택해주는 사람들도 제법 나온다. 이음이나 커플레시피만 하다가 처음 이 앱을 접하면 왠지 모를 뿌듯함도 느낄 수 있을 거다. 그런데 거치는 단계가 많다보니 여기도 생각보다 쉽지 않다. 2단계까지 가서 잘 되나 싶다가도 떨어지고, 최종단계 올라가서 떨어지고, 이럴 수 있다.

 

또한 앱 ‘심쿵’에서 판매하는 ‘솔로 탈출 패키지’광고의 등장인물이 실제 회원이 아님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 및 사용후기를 사용해 광고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학력, 직장, 재산 등을 인증할 수 있어 신뢰가 간다는 긍정적 견해와 함께 과도한 엘리트주의의 산물로 눈살이 찌푸려진다는 비판적 견해가 있다. 단순 소개팅 앱을 넘어 '프리미엄 소개팅 앱'으로서 외모뿐 아니라 경제적 조건을 내세워 이성과의 매칭을 하는 어플도 존재한다.

 

하지만 ㅎㅎㅎ 익명성이 비교적 보장되는 소개팅 '어플'의 특성상 가벼운 인간 또는 진상이 많다. 보통 소개팅은 지인 또는 지인의 지인이라는 매개체가 있어서 개 지랄 진상은 없는 경우가 많다. 아니 기본적으로 검증 시스템 (학력, 직업 등) 을 거치지 않은 모든 어플을 하지 않았다. 그리고 하다보면 느끼겠지만 이 어플에 있는 사람이 저 어플에도 있고 저 어플에 있는 사람이 이 어플에도 있다. 해당 브라우저 이용 시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데이팅 앱이기 때문에 전 세계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이로 인해 프리미엄 소개팅 어플들이 사회의 양극화를 부추긴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올해 초 골드스푼에 가입을 시도했던 이모씨는 “실제 가입 기준을 보고 당황스러웠다. 결혼과 연애에 이어 이제는 소개팅마저 ‘스펙' 이 있어야만 할 수 있는 시대인 것 같아 씁쓸했다. 일부 금수저들만을 위한 어플이며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다” 고 말했다.

 

동네 친구를 만들어준다는 콘셉트로 요즘 대세가 된 앱이다. 위피 역시 소개팅 앱이 아니라 소셜 디스커버리 앱임을 강조한다. 사용자들끼리 교류할 수 있게 스토리, 실시간 사진 업로드 기능을 만들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은 질문을 던져 티키타카를 통해 만남까지 이어지는 식이다. 영화, 여행, 카페, 코인 노래방 등 일상을 공유하고, 관심사가 비슷한 동네 친구를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들었다면 연애로 이어질 수 있는, 원조 ‘자만추’ 어플.

오피 강남 휴게텔 오피 모음 강남 휴게텔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웬만한 조건으로는 가입 불가최근 선 넘는 소개팅 어플 증가”

Leave a Reply

Gravatar